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취침 예약종료 자동종료 타이머

by 원모어 2019. 12. 4.

팟캐스트를 자장가로

저는 예전부터 팟캐스트를 들으면서 잠드는 버릇이 있습니다. 특히 낮잠을 자거나 피곤하지 않을 때에는 누워도 잠이 잘 안와서 눈을 멀뚱멀뚱 뜨고 있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이럴 때 팟캐스트를 들어주면 할머니께서 들려주시는 옛날 이야기처럼 포근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면서 스르륵 잠이 들어 버리네요. 특히나 자연의 소리, 백색 소음 같은 취침용 사운드는 물론이고 약간은 지루할 수 있는 인문학 강의 팟캐스트도 아주 좋더군요.

 
 

팟캐스트에서 유튜브로 전환

그런데 점점 팟캐스트에서 유튜브로 바꾸게 되면서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바로 취침용 자동종료 타이머 입니다. 팟캐스트를 들을 때 팟빵을 이용했는데 앱에서 타이머를 지원해서 편리하게 이용했는데 YouTube에는 이런 기능이 없어서 불편하더라구요. 더구나 아이폰을 이용했을 때는 아이폰 타이머에서 앱 종료까지 지원해줬지만 안드로이드 타이머에서는 이런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이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타이머 가능

하지만 몇 달 전 유튜브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시청 중단 시간 알림' 기능이 생겼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동영상이 중단되고 YouTube 앱에서 알림을 보내서 확인이 되어야 계속 재생되는 것이죠. 이것을 타이머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청 중단 시간 알림' 설정 방법

우선 유튜브 첫 화면에서 프로필 사진을 누르시면 '계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누르시고 '일반'을 누르시면 '시정 시간 중단 알림'이 보입니다. 현재 '1시간마다'로 설정되어 있는데, 해당 부분을 누르시면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설정된 시간마다 유튜브에서 재생을 중단하면서 알림을 보내게 되는 것이죠. 만약 수면 중이라면 계속 재생을 하지 않을 테니 타이머처럼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덕분에 저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여러 컨텐츠를 활용해서 꿀잠을 자고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잠 잘때 화이트 노이즈나 팟캐스트가 필요하신 분은 꼭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