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xCrypt - axx 파일로 완벽하게 암호화 복호화

by 원모어 2020. 4. 1.

AxCrypt 이용해서 axx 파일로 완벽하게 암호화

컴퓨터를 이용해서 문서를 주고 받다보면 실수 혹은 강제로 파일이 유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서를 암호화해서 보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가장 쉽게 암호화 할 수 있는 방법은 MS 워드나 아래아 한글 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또는 파일을 zip, alz 등으로 압출할 때 암호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두 널리 알려진 방법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암호를 깰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럴 때 AxCrypt를 이용해서 axx 파일로 변환하면 완벽하게 암호화가 가능합니다.

AxCrypt axx 파일

AxCrypt 무엇인가?

AxCrypt는 2001년 출시된 암호화 소프트웨어입니다. 2016년 AxCrypt 2 출시 이후 2016년부터 2020년까지 PC Magazine 등의 사이트에서 “세계 최고의 암호화 소프트웨어”를 수상했다고 합니다. 사용자는 글로벌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45%는 유럽, 30%는 미국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axcrypt.net/

 

AxCrypt - File Security Made Easy

AxCrypt is simple file encryption software for Windows, Mac and mobile. It integrates seamlessly with your workflow to keep your files safe.

www.axcrypt.net

AxCrypt 다운로드 및 설치

일반적인 용도로 AES128 수준의 암호화가 필요하다면 무료로 제공되는 FREE 버전으로 충분합니다. 다만 AES256 수준의 암호화와 부가기능이 필요하다면 PREMIUM 또는 BUSINESS 버전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FREE 버전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axcrypt.net/download/

 

Download | AxCrypt - File Security Made Easy

Download AxCrypt for free now. Secure any number of files using strong encryption and keep your data safe.

www.axcrypt.net

설치에서 특별히 복잡한 부분은 없습니다. 클릭한 해주면 큰 어려움 없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다만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이 필요합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인증창이 뜨는데 이메일로 받은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이 비밀번호는 계정 로그인 및 파일 암호화/복호화에 사용되니 절대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AxCrypt ID 인증

AxCrypt로 암호화하기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 후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파일을 암호화하려면 +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원하는 파일을 끌어다 놓으셔도 됩니다. (Drag & Drop)

저는 Workflowy 앱에서 내보내기 하면 생성되는 workflowy-export.html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목록에 추가되면서 자동으로 axx 파일로 암호화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해당 폴더로 이동해보면 html 파일은 없어지고 axx 파일만 남아있습니다. 이 파일은 AxCrypt를 이용해서 복호화해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xCrypt로 복호화하기

복호화는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의 파일 목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컨텍스트 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보안 정지 그리고 리스트에서 추방'을 클릭하시면 목록에서 제외 및 복호화가 완료됩니다.

또는 아래와 같이 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컨텍스트 메뉴를 불러옵니다. AxCrypt 하위에 '해독' 버튼이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파일 복호화가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