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달걀 계란 빨리 맛있게 삶는 방법

by 원모어 2020. 5. 31.

인기 많은 완전식품 달걀

달걀은 쉽게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매우 높은 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 비해 알짜배기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완전식품으로도 불리는데요. 그래서 어린이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간식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계란을 빨리 삶을 수 있는 방법은?

특히 계란을 삶아서 먹으면 조리도 간단하고 먹을 때에도 껍질만 벗기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날계란을 노른자까지 완전히 익히려면 적어도 10분은 걸리죠. 길지는 않은 시간이지만 가끔 10분이 영원처럼 길게 느껴질 때도 있는데요. 조금이라도 빨리 계란 삶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날달걀 삶을 때 마시마 추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날달걀을 삶을 때 말린 다시마 몇 조각을 함께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시마에 있는 염분이 물에 녹아들면서 끓는 점이 높아지고 온도가 높게 유지돼 달걀 익는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간도 적당히 배어서 달걀을 더욱 맛있게 삶을 수 있습니다.

소금, 식초 추가해 깨짐 방지 & 껍데가 쉽게 벗기기

또한 소금과 식초를 각각 한 숟갈 정도씩 넣으면 껍데기가 깨지면서 흰자가 새어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단단해져 가열 과정에서 껍데기에 금이 가지 않아 깔끔하게 삶을 수 있는데요. 나중에 껍데기도 잘 벗겨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반숙 8~10분, 완숙 12~15분 조리

마지막으로 조리시간을 조절해서 취향에 맞게 노른자를 익힐 수 있습니다. 중불 기준으로 반숙은 8~10분, 완숙은 12~15분 정도 익혀주면 되는데요. 이는 냄비사이즈, 물의 양, 불 조절 등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환경에 맞춰서 한두번 시행착오를 겪어보신다면 최적의 조리시간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