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by 원모어 2017. 2. 25.

국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안드로이드/iOS 구분 없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필수 앱입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을 PC에서도 할 수 있다는 것 아세요?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PC에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우선 카카오톡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kakao.com/talk/ko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 OS용 버전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윈도우버전 다 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KakaoTalk_Setup.exe' 파일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MAC OS도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이채롭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KakaoTalk_Setup.exe' 파일을 실행시키면 바로 설치가 시작됩니다. 특별한 설정 필요 없이 '다음' 버튼은 계속 누르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완료 후에는 카카오톡 PC 버전을 실행합니다.

설치 후에는 카카오톡 인증 필수

카카오톡을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창이 뜹니다.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만약 계정과 비밀번호를 모르실 경우에는 모바일 버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메뉴로 진입하시면 계정을 확인할 수 있고, 비밀번호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보안용 인증' 화면이 표시됩니다. '내 PC 인증받기'는 본인 PC에서 사용할 때 인증이 계속 유지되도록 할 수 있고, '1회용 인증받기'는 로그아웃하면 인증이 해제되어 재로그인 할 때에는 인증도 다시 받아야 합니다. 인증받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번호는 모바일 버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PC 연결 관리' 메뉴에서 '인증번호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 화면에 인증번호가 표시되고 이를 PC 버전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PC 버전 화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이후에는 모바일 버전과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과 화면도 동일하기 때문에 별도의 공부가 필요 없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의 가장 큰 장점은 키보드를 이용해서 신속하게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PC에 있는 PDF 등의 다양한 파일도 자유롭게 주고 받을 수 있고 상대방이 보내준 파일을 PC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는데, 이 때문에 카카오톡의 활용도 매우 높아졌습니다.
아직도 카카오톡을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하신다면 PC에도 설치해서 활용도를 한 수준 높여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