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EPSON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엡손)

by 원모어 2020. 4. 7.

엡손의 정식 명칭은 세이코 엡손 주식회사(セイコーエプソン株式会社, Seiko Epson Corporation)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세이코 손목 시계로 유명한 세이코 그룹의 핵심 기업 중 하나입니다. 컴퓨터 프린터, 정보 및 이미징 관련 장비를 제조하는 글로벌 제조업체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프린터를 비롯해 스캐너, 빔프로젝터, 노트북, 컴퓨터 등으로 유명합니다.

 
 

EPSON 스캐너 종류

엡손 스캐너는 용도에 따라 WorkForce (DS), Perfection, GT, Expression 등으로 나뉩니다. 크게 문서 스캐너(WorkForce 시리즈)와 포토 스캐너(Perfection 시리즈) 등으로 나뉘며, 모바일 스캐너는 WorkForce 시리즈로 출시됩니다. 참고로 Expression은 그래픽 디자인 사무실을 위한 최고급 사양의 스캐너로, A3+ 스캔이 가능합니다.

EPSON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엡손 스캐너 드라이버는 한국엡손(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엡손' 또는 '한국엡손'을 검색하시면 사이즈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 URL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s://www.epson.co.kr/

홈페이지 메뉴바에서 '홈 > 고객 지원 > 제품 > 스캐너' 경로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제품 검색창이 표시되는데, 여기에 사용하고 있는 스캐너의 모델명을 입력합니다. 제가 'PF-V39'를 입력하니 아래와 같이 자동완성 목록이 보여져서 'Epson Perfection V39'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Epson Perfection V39' 제품에 대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화면 중간 쯤에 위치한 '다운로드' 탭을 보시면 운영체제가 자동으로 인식되어 있는데 맞는지 확인 하시구요. '다운로드' 부분을 펼치면 드라이버 목록이 나옵니다. 가장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EPSON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

 
 

다운로드 받은 드라이버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압축이 풀리고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에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라이선스 계약서 부분에서 동의를 클릭해주는 것 외에는 '다음' 버튼만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러면 시작 메뉴에 'EPSON Scan'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