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갤럭시S20 광고음악 (제니 블랙핑크 KT)

by 원모어 2020. 3. 9.

갤럭시S20 제니 레드 (Jennie Red)지난 2월 14일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신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 S20'의 자급제 예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이동통신3사 별 전용 모델도 함께 출시됐습니다. SKT는 아우라 블루,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핑크 모델을 앞세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모델은 KT의 제니 레드(Jenni Red)입니다.

 
 

이유는 다름 아닌 블랙핑크의 제니 때문입니다. 긴 말 필요 없고 아래 KT의 갤럭시S20 광고 동영상을 보시면 왜인지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귀여움 or 섹시함을 내세우는 보통(?) 아이돌 그룹의 멤버들과는 달리 그녀는 세련됨을 보여줍니다. 거짓말 좀 보태서 단순 아이돌 그룹의 멤버라고 하기에는 클라쓰가 다른 듯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광고를 보셨다면 느끼셨겠지만 제니의 눈빛에 빠져드는 한편, 음악 때문에 최면에 빠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계속 리플레이를 누르게 되니 왜 유튜브에는 반복재생이 없는가? 하는 의문까지 생겨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우리의 눈과 귀를 집중하게 만드는 이 음악은 누구의 곡일까요?

 
 

바로 Tristesse Contemporaine(트리스테스 콩템포렌느) 라는 그룹의 I didn't know 라는 곡입니다. 프랑스 파리 출신의 Tristesse Contemporaine는 일본인(Narumi), 영국인(Maik), 스웨덴인(Leo)이 2010년 프랑스 파리에서 모여서 결성된 밴드입니다. 미니멀 사운드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일렉트로-팝을 추구한다고 하네요.

I dont' know 원곡은 아래 유튜브에서 들으실 수 있는데요. 왜 그림에 있는 아이의 손에 단도가 쥐어져 있는 것일까요? ㄷㄷㄷ 이들의 음악과 그림 스타일에 일관성은 있는 것 같습니다. 제니의 갤럭시S20 이전에 음악과 그림을 봤다면 조금은 다른 느낌을 받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