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 캘린더 음력 생일 반복하는 방법

by 원모어 2023. 5. 28.

구글 캘린더는 간편한 사용성과 편리한 공유 기능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는 일정 관리 앱입니다. 하지만 한국 사용자 입장에서는 음력 일정이 관리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때 카카오 톡캘린더를 함께 이용하면 이런 단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생일 등 음력 기념일을 하나로 묶어서 관리할 수 있고, 이를 구글 캘린더에서 구독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아래 내용 읽어보시고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톡캘린더 생성 후 음력 일정 등록하기

카카오 톡캘린더
카카오 톡캘린더

카카오톡 > 더보기에서 톡캘린더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캘린더 앱과 유사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어서 공부할 필요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톡캘린더 새 캘린더 만들기
톡캘린더 새 캘린더 만들기

그냥 일정을 등록할 수도 있지만 새 캘린더를 만들고 따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톡캘린더 목록에서 '+' 버튼을 클릭하면 새 캘린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 톡캘린더에서 음력 일정 등록하기

카카오 톡캘린더에서 음력 일정을 등록할 때 앞서 만들었던 캘린더를 꼭 선택해 주세요. 그래야 관련 일정들을 하나로 관리할 수 있고, 구글 캘린더에서 음력 캘린더 구독이 가능합니다.

 

톡캘린더 음력 일정 입력하기
톡캘린더 음력 일정 입력하기

 

일정을 등록할 때 '옵션 더보기' 버튼을 눌러보면 음력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음력 생일을 관리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매년 반복으로 설정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톡캘린더 iCal 주소 복사

이제 톡캘린더를 구글 캘린더에서 구독할 수 있도록 iCal 형식 주소를 만들어야 합니다. iCal은 표준 인터넷 캘린더 형식으로, 이를 이용하면 서로 다른 캘린더 앱에서 일정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톡캘린더 관리
톡캘린더 관리

 

 

톡캘린더 설정 > 캘린더 관리에서 음력 캘린더를 선택하시면 'iCal 형식 주소 만들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길 클릭 하시면 음력 캘린더의 iCal 형식 주소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iCal 주소 복사
iCal 주소 복사

 

 

구글 캘린더에서 톡캘린더 구독하기

이제 복사한 iCal 형식 주소를 이용해서 구글 캘린더에서 구독해 주시면 됩니다. 이 작업은 모바일에서는 제공되지 않으므로 PC에서 작업이 필요합니다.

 

구글 캘린더 URL로 추가
구글 캘린더 URL로 추가

 

PC 구글 캘린더 왼쪽 아래에 보면 '다른 캘린더' 부분에 '+'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URL로 추가' 클릭 후 iCal 주소를 붙여 넣기 해주시면 톡캘린더 구독이 완료되고, 구글 캘린더에서 톡캘린더의 음력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