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월렛 멤버십 추가하기

by 원모어 2017. 6. 25.

매우 가볍고 쉽고 심플한 멤버십, Wallet

아이폰에는 월렛(Wallet)이라는 어플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SK Syrup(시럽), KT Clip(클립)과 같은 통합 모바일 멤버십 앱인데, 그것들보다 매우 가볍고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없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만든 것이라 군더더기없는 심플함은 기본입니다.

민트코드 사이트에서 멤버십 추가 가능

그래서 모든 멤버십을 월렛에 추가해놓고 쓰려고 했는데, 추가하는 방법이 딱 2가지입니다. 패스 바코드를 스탠해서 추가하거나 Wallet을 지원하는 앱에서는 바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외 멤버십을 추가하려면 민트코드(http://pass.mintcode.org/)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추가할 멤버십 선택 후 이름, 카드번호 입력

멤버십 민트코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기본 입력 양식을 지원하는 멤버십 목록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추가하려는 멤버십을 선택한 후 이름, 카드번호 등을 입력하면 해당 패스가 만들어 지며, 이를 추가하시면 아이폰 Wallet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에서 바로 패스 추가 가능

참고로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바로 추가가 가능하지만 PC에서 진행하신다면 바로 추가가 불가능하니 꼭 '패스정보 메일로받기' 옵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로 해당 내용이 전송되며 아이폰에서 해당 이메일을 열어서 Wallet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