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은 정보가 핵심입니다. 따라서 이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물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모든 아파트 분양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겠지만 직장인이라면 이를 계속 챙겨보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둔촌주공처럼 대규모 재건축으로 모두의 관심을 받는 경우라면 모를까, 모든 아파트의 청약 정보가 그렇게 다뤄지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의 방법을 활용하시면 아파트 분양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장애인 특별공급 문자알리미 신청
각 지자체에서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아파트 특별공급에 대해서 문자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장애인 특별공급 기관추천자를 선정하기 위해서 사전에 공지를 하는 것인데요. 만약 기관추천자가 선정되면 해당 내용도 공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입주자 모집 공고가 발표되기 전에 진행되기 때문에 전입신고, 청약통장 1순위 여부, 예치금액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보다 빠르게 장애인 특별공급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서울시 장애인 특별공급 문자알리미 서비스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청약은 인근지역인 서울, 경기, 인천까지 포함한 수도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군인주택 분양정보 - 군인 특별공급
서울시 장애인 특별공급은 그 범위가 수도권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각 지자체별 특별공급을 일일이 확인하기도 쉽지는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군인주택 분양정보에서 군인 특별공급 공지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국군복지포털 > 부가복지서비스 > 군인주택공급'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별공급에는 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군인 특성상 전국의 아파트 청약 정보가 올라옵니다. 따라서 이를 확인만 하더라도 어떤 아파트가 분양 예정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인 외에도 보훈처 등에서도 특별공급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청약홈 청약캘린더
마지막으로 아파트 청약 정보를 가장 확실하기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청약홈 청약캘린더입니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시에 해당 주의 최신 분양 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청약홈 > 청약일정 및 통계 > 청약캘린터(청약일정)' 메뉴에서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 공급유형을 선택해서 원하는 분양 정보만 볼 수도 있습니다. 저는 구글 캘릭터에 매주 월요일 9시에 알림을 등록해 두고 지속 확인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