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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기 (열기/쓰기)

by 원모어 2017. 6. 23.

엑셀 위주로 업무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수주, 매출, 이익 등 재무 현황과 관련된 데이터를 다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데이터들은 유출 방지를 위해서 파일 자체에 비밀번호를 설정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엑셀에서는 이러한 경우를 위해서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우선 엑셀 상단의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 후 폴더를 선택하시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팝업이 뜹니다. 이 팝업에서는 파일이 저장될 위치와 파일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밀번호 설정 등 다양한 도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려면 [저장] 버튼 왼쪽에 있는 [도구]에서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일반 옵션 팝업이 표시되는데,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 부분에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 후 비밀번호가 설정되며, 파일을 저장하면 비밀번호가 걸린 상태로 저장이 됩니다. (꼭 저장까지 하셔야 합니다)

[열기 암호]는 파일을 열 때 입력하는 암호이고, [쓰기 암호]는 파일 수정 후 저장할 때 입력하는 암호입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또는 모두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찾기가 굉장히 까다로우니 꼭 비밀번호는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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