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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엑셀 읽기전용 해제 방법

by 원모어 2019. 11. 19.

어떤 엑셀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암호를 입력하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쓰기 암호가 설정되어 있어서 파일의 내용을 변경하고 저장할 때 암호가 필요한 것입니다. 따라서 암호를 알고 있지 않다면 읽이 전용으로 읽는 수 밖에 없는데, 이 경우 수정을 못할 뿐만 아니라 내용을 복사하지도 못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매우 불편해집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엑셀 읽기 전용 해제 및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읽기전용 설정 방법

엑셀 파일을 읽기전용으로 설정하려면 저장 시 '일반 옵션'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파일 경로와 이름을 입력해서 저장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그냥 저장하시면 안되고 '도구'에서 '일반 옵션'을 선택하면 읽기 암호, 쓰기 암호, 읽기 전용 권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쓰기 암호'에 원하는 암호를 입력하면 처음 설명드린 바와 같이 내용은 볼 수 있지만 수정할 때 암호가 필요하도록 바꿀 수 있습니다.

 
 

엑셀 읽기전용 해제 방법

컨텐츠를 만든 사람 입장에서는 자료를 보호하고 싶겠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쓰기 암호'를 해제해야 자유롭게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앞에서 설명드렸던 쓰기암호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화면창에서 '도구' 밑에 있는 '일반 옵션'을 선택하시면 읽기 암호, 쓰기 암호 설명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표시되는 모든 암호를 삭제하시면 읽기전용 모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읽기전용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작은 팁이지만 이 포스트를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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