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장수군 농촌 체험 살아보기 참여자 모집

by 원모어 2023. 4. 4.

최근 워라밸을 중요시하고 자기 만의 방식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현실 세계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그중의 하나가 바로 귀농입니다.

 

과거 귀농은 은퇴 이후나 할 일이 없을 때 어쩔 수 없이 하게 되는 것이었으나 이제 귀농은 적극적이 라이프 스타일 중의 하나로 자발적 선택이라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농촌 한달 살아보기

그러다 보니 농촌생활을 체험하기 위한 '한 달 살아보기'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제주도나 동해안의 강릉·속초 등에서 주로 유행했던 한 달 살기를 이제 농촌에서도 해볼 수 있게 된 것인데요.

 

 

귀농이나 귀촌을 준비 중이거나 희망한다면 이러한 기회를 이용해서 직접적으로 농촌을 체험한다면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북 장수군 농촌 살아보기

최근 전라북도 장수군에서는 귀농 및 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참여하는 동안에는 숙소가 무료로 제공괴고, 연수비도 매월 30만 원 지원됩니다.

 

 

총 5개 가구를 선정하는데, 4월 24일부터 10월 23일까지 6개월 동안 계북면 문성마을에 있는 체험 휴양마을에서 지내게 됩니다. 2021년부터 작년까지도 계속 동일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마을이기 때문에 농촌 살아보기에 매우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장수군 농촌 살아보기 신청 자격

장수군 농촌 살아보기는 2023년 3월 31일부터 4월 10일까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귀농귀촌을 원하는 도시민으로 만 18세 이상이어여 하며, 동 지역 거주자여야 합니다.

 

또한 신청자가 현재 살고 있는 근교의 농촌마을에는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귀농귀촌종합센터 : https://www.returnfarm.com:444/cmn/main/main.d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