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요금제가 대세라고 하지만 LTE 요금제로도 전화, 문자 및 인터넷 이용에 불편함이 없어서 아직도 사용자가 많습니다. 특히 5G 요금제 대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T가족모아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T플랜 스페셜 요금제의 테더링 및 공유 데이터 한도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과연 어떻게 변경될까요?
T플랜 스페셜 요금제 데이터 150GB 기본 제공
T플랜 스페셜 요금제에서는 매월 데이터 150GB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이를 다 사용한 경우에는 5 Mbps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더링 데이터는 20GB, 공유가능 데이터는 20GB 한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한도는 각각 별도로 관리되기 때문에 테더링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추가 데이터 테더링은 불가능하지만, 공유가능 데이터만 남아있다면 함께쓰기 및 선물하기는 가능합니다.
T플랜 스페셜 요금제 테더링 및 공유 데이터 통합 이용 한도 40GB
그런데 2023년 5월 1일 월요일부터 T플랜 스페셜 요금제의 테더링과 공유 데이터 한도가 통합되어 40GB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테더링과 공유 데이터를 별도로 구분하지 않고 통합해서 제공된다는 얘기죠.
이렇게 되면 통합 한도 40GB 내에서 테더링 및 공유 데이터를 용도에 따라 마음껏 쓸 수 있습니다. 테더링 또는 공유 데이터 중 하나의 방식으로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다만 본 내용은 문자 등의 방법으로 해당하는 사용자에게만 안내된 상태로 보입니다. T월드 홈페이지 등에서 공식으로 안내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 내용의 세부내용은 SKT 고객센터 114로 문의하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3년 5월 1일 확인 결과 기존 공지된 내용과 동일하게 적용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