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청포도 차이
얼마 전 초등학생 자녀의 소풍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저도 오랜만에 김밥도 먹고 과일도 먹었는데요. 청포도가 있길래 하나 먹어봤더니 평소 먹던 청포도보다 훨씬 깔끔하면서도 슴슴하게 단맛이 딱 제 취향이더라구요. 알고보니 청포도가 아니라 망고포도 라고도 불리는 샤인머스켓이라는 고급 포도 품종이었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청포도는 잡티가 있는 유광 차량으로 너무 달아서 많이 먹지 못할 때도 있다면 샤인머스켓은 깔끔한 무광 차량 같은 느낌으로 은근하게 단맛이 먹을 수록 더 땡기는 스타일입니다.
샤인머스켓 뜻
계속 먹다보니 샤인머스켓 뜻이 궁금해져서 찾아봤습니다. 영어로는 Shine Muscat 이구요. 원래 머스캣(Muscat)은 포도의 재배품종 가운데 하나인데요. 포도주, 건포도, 생식용으로 널리 재배된다고 합니다. 하얀색, 노란색, 분홍색, 검정색 등 여러가지 색과 달콤한 꽃 향기를 가지고 있는 등 품종이 다양하기 때문에 가장 오래 재배된 포도 품종인데요. 1988년도 일본에서 다른 포도 종자와 인공 교배하여 새로운 품종을 만들었고 이를 샤인머스켓으로 이름 붙인 것 같습니다.
샤인머스켓 먹는법
샤인머스켓은 약간 노란빛이 도는 게 당도가 더 높다고 하니 구매하실 때 노란색과 청록빛이 조금씩 감도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껍질째 먹는 포도인 만큼 표면에 묻어 있는 불순물을 깨끗이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큰 보울에 샤인머스켓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적당량의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행군 다음에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시면 됩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우선 칼륨이 매우 풍부합니다. 일반 보라색 포도에 비해서 칼륨이 20배 정도 많다고 하는데요. 칼륨이 뇌에 산소를 보내기 때문에 뇌의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몸 속의 노폐물 처리를 돕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다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 말고도 구연산과 유기산이 풍부합니다. 구연산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유기산은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니 맛있는 과일도 먹고 몸도 챙길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