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화장실 변기 하수구 막힘 원인 BEST 3

by 원모어 2019. 12. 9.

변기 막힘 원인 1 : 브레프

변기의 강력세정, 물때방지, 오염방지, 방향효과를 위해서 4개의 파워볼에 의한 4중 파워 효과 때문에 많이 이용하시는 브레프 때문에 변기가 막히는 경우가 꽤 많다고 합니다. 확실히 깨끗해지고 향도 강해서 저도 자주 이용하는데 잘 관리하지 않으면 변기에 물 내릴 때 딸려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하수도 타고 내려가면 다시 빼는 게 거의 불가능해서 99% 막힌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딸려 내려가도 괜찮은 제품으로 나온다고 하지만 아직도 대다수는 저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하실 테니 주의 바랍니다.

 
 

변기 막힘 원인 2 : 물티슈

화장실에서 물티슈를 사용하는 경우는 비데가 없으면 용변을 보지 못하는데 비데가 없을 경우 대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휴지는 물에 젖으면 녹아서 사라지는 반면 물티슈는 물에 젖어도 그대로입니다. 애초에 물이 젖어서 나오죠. 그래서 물티슈가 쌓이면 자연스럽게(?) 막힐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어쩔 수 없이 물티슈를 사용할 때는 물을 두세 번에 나눠서 내려서 물티슈가 배관을 타고 내려갈 수 있는 시간을 주시는 게 좋습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의 물티슈를 내려보내시면 용변과 함께 주인이 보고 싶어서 마중 나오겠네요.

 
 

변기 막힘 원인 3 : 짬뽕

의외로 변기에 음식물을 버리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여기는 미국이 아닙니다. 미국은 변기도 크고 하수도도 넓어서 일반적으로 그런다고 하지만(그래서 엘리게이터라는 영화도 나왔죠) 여기는 한국이죠. 되도록 음식물은 별도로 분리해서 버려 주시고 특히 짬뽕 버릴 때 주의하실 게 홍합 껍데기입니다. 첫 번째로 설명 드린 브레프처럼 배관에 걸리고 물티슈 등 다른 이물질과 단단한 벽을 형성해서 막힐 수 있기 때문에 피해 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변기 막힘 원인 BEST 3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각해보면 당연히 막힐 만한 것들이지만 무의식 중에 변기에 버리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앞으로 꼭 확인하셔서 깨끗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변기 외에 싱크대 등의 하수구도 비슷합니다. 변기 막힘 때문에 업자를 불러도 위 3가지부터 확인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