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부동산

주언규 신사임당 본명 쇼핑몰은?

by 원모어 2019. 12. 16.

얼마 전 구글에서는 아래 포스트와 같이 2019년 인기 검색어를 발표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펭수도 순위권에 오르는 등 재미있는 내용이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2019년 기억에 남는 인물을 추가로 뽑아 보자면 바로 신사임당 (본명 주언규) 입니다. 아시는 분은 이미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잠깐 설명을 드리자면...

 
 
 

구글 트렌드 2019년 인기 검색어 (대한민국)

구글 2019년 올해의 검색어 전 세계 버전에는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았던 키워드들이 많아서 재미있었는데요. 이를 대한민국으로 좁혀보면 씁쓸한 내용도 많아서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언제나..

lifepedia.tistory.com

유튜버 신사임당은 돈 버는 방법을 주제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이전에 여러 가지 주제로 유튜브를 운영했지만 성공하지 못했고 5만원 짜리에 그려진 '신사임당'이라는 이름으로 그의 유튜브 채널은 급격하게 성장하게 됩니다. 특히 '지금이 단군이래 가장 돈벌기 좋은 시대인 이유', '창업 다마고치' 등 사람들이 귀를 귀울일 만한 흥미있는 주제가 많아서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게 되더군요. (해당 동영상은 포스트 맨 아래에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모 팟캐스트에 출연해서 얘기하기를 현재 유튜브 수익이 수천만원 수준이지만 신사임당은 원래 스마트스토어로 성공했던 사람입니다. 닷컴 시대를 지나 웹과 모바일이 사람들의 삶에 침투하면서 상거래 형태도 변하게 되는데요. 특히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기 위해서 검색을 하는 데이터가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서 공개되면서 이를 이용해서 검색량 대비 판매 중인 상품이 적은 물건을 공략하는 식으로 해서 성공했다고 합니다. 많이 알려진 그의 쇼핑몰 중 하나는 인테리어 소품을 메인으로 하는 코제트(http://cosette.kr/)입니다.

현재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전자상거래와 유튜버 수익은 점점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그외 오프라인 사업과 부동산 임대업도 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에서는 기존의 컨텐츠에서 조금더 진화된 인터뷰 형식의 동영상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그의 유튜브를 보고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서 성공한 일반인부터 젊은부자마을의 유비, 신과함께 김동환 프로, 메리츠자산운용 존리 대표 등 유명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출연해서 자신의 성공담, 좌우명, 조언 등을 함께 공유하는데 이게 또다른 재미가 있어서 계속 보게되더군요.

 
 

신사임당은 결국 얼마 전 공중파까지 접수했습니다. SBS 스페셜 '체인져스! 나도 돈 벌고 싶다' 편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거의 주인공 격으로 출연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중에서 작가가 직접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보는 체험을 하는데 이에 대해 조언해주는 장면도 연출합니다. 앞으로 그의 행보가 어디까지일지 궁금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하고 있는 모든 사업도 잘 되시고 다른 사람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