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베트남동 환전 다낭에서 할 수 있는 곳

by 원모어 2019. 11. 15.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있는 다낭

요즘 핫한 여행지 중 하나가 바로 베트남 다낭입니다. 세계에서 손 꼽히는 미케비치부터 서유기의 손오공으로 유명한 오행산, 세계문화유산으로 유명한 호이안까지. 베트남 전통의 미 뿐만 아니라 젊은이들로 북적거리는 거리까지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보통 환전하실 때 한국에서 충분히 해 가지만 모자라서 추가로 환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래서 몇 백 달러를 추가로 환전했는데요. 그렇다면 어디에서 환전할 수 있을까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로 3가지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은행에서 안전하게

제가 가장 권해드리는 환전 장소는 은행입니다. 보통 수준의 환율에 사기치는 사람도 없고 무엇보다 안전합니다. 여행 갔는데 돈 잃어버리거나 소매치기 당하면 경제적 손해도 손해지만 기분이 나빠서 여행을 망치기 쉽상이잖아요? 가까운 은행을 찾으시려면 구글 지도에서 ACB 은행, AGRI 은행 등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형 쇼핑몰이나 마트, 호텔에서 편리하게

은행이 다소 먼 거리에 있다면 대형 쇼핑몰이나 마트도 좋은 선택입니다. 대부분의 대형 쇼핑몰이나 호텔 내부 또는 근처에는 환전소가 있기 마련인데요. 환전하고 바로 쇼핑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환전하는 대부분의 이유가 쇼핑이기 때문이죠. 대표적인 곳으로는 롯데마트, 빈컴플라자, 빅씨마트 등이 있습니다.

 
 

금은방에서 괜찮은 환율로 빠르게

호이안 거리를 다니다 보면 금은방에서 환전이 가능합니다. 환율도 나쁘지 않고 여권이나 신청서 작성 없이 바로 교환해주기 때문에 빠르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 입장에서는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큰 단위의 돈을 환전할 때는 계산에 혼돈이 올 수 있으니 정확하게 환전된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정신차리셔야 합니다. 세계 어느 관광지에나 사기꾼은 있기 마련이니까요. 그리고 엄밀히 말하면 불법이라고 하니 주변에 환전하는 사람이 있을 때 줄 서서 하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