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고 있는데 갑자기 신용카드 승인내역 문자가 날라와서 잠시 당황했습니다. 15,000원 정도의 금액인데, 저는 업무 중이었기 때문에 직접 결제한 것이 아니었거든요. 더구나 사용처도 '빌링 NICE'라고 표시되어 있어서 어디에 사용한 건지 알 수 없었습니다. NICE라는 PG사를 통해서 결제한 것으로 추측할 뿐인데 도저히 생각이 나지 않고 어디에 도용된 것은 아닌가? 하는 의심까지 들었습니다.
집에 와서 구글을 통해 '빌링 NICE'를 검색해보니 'NICE PG NICEPAY - 나이스페이'라는 사이트가 검색이 되지만 'Service Unavailable' 상태여서 확인할 수 있는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이스페이로 다시 검색해보니 다행히도 아래와 같이 정상적인 웹사이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보니 '거래내역조회'에서 상세내역을 조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nicepay.co.kr/cs/transInfo/cardList.do
거래내역조회 페이지에서는 나이스페이를 통해서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검색 조건을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했습니다. 이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신용카드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나니 그제서야 마음이 놓였습니다. 다행히도 제 신용카드가 도용되거나 부정사용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원하면 카드전표의 아이콘을 눌러서 프린터로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이렇게 PG사를 통해서 결제될 경우 실제 가맹점이 아닌 PG사 이름이 표시되어서 상당히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일일히 찾아가서 검색해야 하기 때문이죠. 앞으로 실제 소비자가 사용하기 편하도록 변경될 방법은 없을까요? 아무튼 그 전까지는 이렇게라도 조회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