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부동산

WTI 크루드 오일 선물 현재가격 보는 방법 (CME)

by 원모어 2020. 4. 21.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주식시장이 엄청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상품은 최근 레버리지/인버스 ETN으로 유명해진 WTI 크루드 오일(Crude Oil)입니다. 미국 서부 텍사스 지역에서 생산되는 중질유의 약칭이 WTI입니다.

WTI 크루드 오일 급락

WTI 크루드 오일 선물은 2020년 1월만 해도 50달러 이상의 가격에서 거래가 됐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본격화 되면서 그 수요가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었죠. 당연히 WTI 크루드 오일 선물의 가격도 계속 떨어졌는데 5월물은 10달러 근방까지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WTI 선물 가격은?

보통 WTI 원유 선물 가격을 볼 때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에서 많이 보시더군요. 그런데 인베스팅닷컴 모바일에서는 현재의 월물 밖에 볼 수가 없고 더 나중의 월물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혹시아시는 분은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WTI 선물 가격은 CME 사이트 추천

그래서 구글의 도움으로 찾아본 결과 중 가장 괜찮았던 CME Group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소개합니다. 아래와 같이 현재 거래되는 월물부터 이후의 월물 호가까지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WTI 원유에 투자하시는 분들께는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https://www.cmegroup.com/ko/trading/energy/crude-oil/light-sweet-crude_quotes_globex.html

WTI 현재가 투자에 참고

WTI 크루드 오일에 투자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주식 투자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으리라 봅니다. 복잡계인 세상에서 서로 영향을 주고 받지 않는 것은 없다고 하지만 원유 만큼 영향력이 큰 원자재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