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북스(RIDIBOOKS)의 구독형(subscription) 이북(ebook) 서비스인 리디셀렉트는 현재 월정액 6,500원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9,900원, 교보문고 sam무제한 9,900원, YES24 북클럽 등 경쟁 서비스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과 이북만을 고집해온 리디북스의 서비스 덕분에 나름 인기가 있습니다. 경쟁 서비스도 약정이나 할인이 들어가면 가격이 저렴해지지만 리디셀렉트는 약정이나 할인 없이도 저렴한 가격이 최대의 강점이죠. 그런데 2019년 12월 18일부터 리디셀렉트의 가격이 인상된다고 합니다.
기존 6,500원부터 9,900원으로 인상되는데요. 경쟁 서비스와 비슷한 수준으로 인상되는 것 같습니다. 그냥 가격만 인상되면 섭섭하겠죠? 리디북스에서는 '아티클'이라는 이름으로 경제, 경영, IT, 책, 교양 등을 망라한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국내외 유력 매체들의 고품질 기사를 매월 약 150개씩 제공한다고 합니다. 뉴욕타임즈, 이코노미스트 등의 유력 미디어는 물론이고 홍춘욱, 차우진, 이명로 등 쟁쟁한 작가들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로 볼 수 있는 것이죠.
또한 기존에 리디셀릭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가격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기존 가격 6,500원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12월 17까지 신규로 가입하거나 기존 계정으로 다시 리디셀렉트를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해외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9,900원이 아닌 9.99달러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국내 사용자라면 국내카드로 납부하시는 게 더 유리하겠죠?
아울러 다시 구독을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1,000원 포인트 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하니 독서를 좋아하시거나 전자책을 즐기는 분들께 한 번 추천드려 봅니다. 저도 어제부터 시작해서 눈 여겨 봤던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도 독서의 즐거움에 한 번 빠져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