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by 원모어 2017. 2. 27.

요즘 많은 분들이 삼성 프린터 & 스캐너 복합기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대부분 프린터는 잘 쓰시지만 스캐너는 잘 모르겠다고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검색 및 다운로드

우선 삼성전자 복합기에 대한 고객지원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category/pcperipheralsprinter/printer

그러면 위와 같은 검색창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카테고리 또는 제품명' 부분에 복합기 모델명을 입력 후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SCX-3205WK'로 검색해봤습니다.

입력한 모델명에 대한 검색 결과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매뉴얼 다운로드 부분이 하단에 보입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조금 아래에 있으니 스크롤을 내려 봅니다.

'다운로드' 부분에서 '더 보기'를 클릭해서 전체 목록을 펼칩니다. 그리고 목록에서 'Scan Driver'를 찾아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Print Driver'와 헷깔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윈도우용이 맞는지 확인한 다음에 다운로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 실행해서 드라이버 설치 시작

다운로드된 스캐너 드라이버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과정에서는 특별히 옵션을 변경할 부분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프린터를 PC 또는 노트북과 연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무선으로 연결되는 프린터도 있긴 하지만 WPS(Wi-Fi Protected Setup) 등의 특수한 규격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처음 세팅 시에는 유선 연결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설치 시작'을 클릭하기 전에 프린터 전원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와 PC 또는 노트북과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Samsung Scan Assist'라는 프로그램도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하지 않아도 스캔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조금더 편리할 수 있으니 써보고 판단하셔도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부분까지 살펴봤습니다. 복합기를 구입해놓고 썩히지 마시고 스캐너까지 활용하셔서 IT 생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