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파워포인트뷰어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by 원모어 2017. 3. 6.

마이크로스프트 파워포인트 뷰어

회사나 학교에서는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icrosoft Office) 정품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파워포인트(PowerPoint) 파일을 여는 데 문제 없지만 집이나 피씨방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인터넷을 통해서 불법판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게 되면 바이러스나 애드웨어, 멀웨어 등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절대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권장해드리고 싶은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식으로 제공하는 뷰어(Viewer)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뷰어 다운로드 받기

정식 파워포인트뷰어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https://www.microsoft.com/k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URL을 이용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3

언어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 뷰어 외에 서비스팩,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1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 소프트웨어들은 나중에 설치해도 되니 'PowerPoint Viewer'가 다운로드 되는 것만 확인하고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PowerPointViewer.exe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파워포인트뷰어 설치하기

PowerPointViewer.exe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더블 클릭해서 바로 실행합니다. 그러면 Microsoft PowerPoint Viewer 설치 프로그램이 뜨면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진행 중에 동의하는 부분에서는 체크박스를 클릭해서 'V' 표시가 보이도록 하셔야 하고 나머지는 '다음(N)' 버튼만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파워포인트뷰어 실행하기

열고 싶은 파워포인트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뷰어가 실행됩니다. 또는 뷰어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해당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해서 파일 선택 후 '열기(O)'를 클릭하면 해당 파워포인트 파일의 내용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다만 뷰어이니 만큼 파워포인트 내용을 수정하는 화면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슬라이드쇼 화면이 표시됩니다. 당연히 내용을 수정할 수 없고 읽기만 가능합니다. 파일을 수정하시려면 오피스 정품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