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스터링으로 돌아온 스타크래프트! 기존 버전은 무료로 풀려서 많은 분들이 다시 즐기고 있습니다. 과거 피씨방에서 낌새가 이상하면 맵핵이다! 라고 외치면서 격분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맵핵 없이도 상대방이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바로 스타크래프트 v1.18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인 전적보기(단축키 : 키패드 0)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단, 헌터스(Hunter)와 같이 스타팅 포인트가 원형으로 배치되는 맵이어야 하고, 2:2 또는 3:3 등의 팀전이어야 합니다. 우선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상대방의 ID와 종족을 외워둡니다.
그리고 게임이 시작되면 일꾼을 미네랄에 보내놓으시고, 전적보기를 하면 자신을 제외한 아군과 적군의 전적이 차례대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데, 헌터 기준 11시부터 전적보기 순서와 동일하게 스타팅 포인트가 배정됩니다. 그리고 빈 스타팅 포인트가 플레이어 사이사이에 랜덤으로 들어갑니다.
예들 들어 아군은 12시 빨강 테란과 3시 노랑 저그, 적군은 11시 파랑 프로토스와 1시 보라 랜덤이라고 가정합시다. 자신이 3시 노랑 저그일 경우 전적보기를 하면 파랑(11시 프로토스, 적군) - 빨강(12시 테란, 아군) - 보라(1시 랜덤, 적군) 순으로 전적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자신(3시 노랑 저그)이 전적보기에서 가장 밑에 있다는 것은 아군(12시 빨강 테란)이 알려줘야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