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부동산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S2 차이점

by 원모어 2023. 5. 30.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네이버페이 초창기에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던 체크카드입니다. 하지만 현재 해당 상품은 단종되었고 신한 네이버페이 S2 체크카드가 출시되어 서비스 중이며, 두 체크카드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월 실적 및 적립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국내 전 가맹점에서 사용금액의 1%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전월 실적은 필요 없고, 월 적립 한도는 1만 포인트입니다.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S2는 네이버 관련된 결제 시 높은 비율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네이버 쇼핑, 디지털콘텐츠, 네이버페이 온라인 가맹점 결제 등이 대상입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적립률이 다른데, 전월 실적이 30만 원 미만 1%, 30만 원 이상~60만 원 미만 1.5%, 60만 원 이상 2%가 월 1만 포인트로 한도로 적립됩니다. 네이버를 제외한 국내/해외 결제 금액은 0.1%가 무제한으로 적립됩니다.

 

실적 제외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딱히 실적에서 제외되는 대상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국세나 지방세 납부할 때 특별히 혜택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없다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로 납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국세의 경우 수수료가 추가될 수 있으니 납부할 때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S2는 일반 신용카드/체크카드와 실적 제외 항목이 유사합니다.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장기카드대출(카드론)/연회비, 각종수수료/이자(할부수수료, SMS이용수수료, 연체이자 등), 거래취소금액, 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적립 제외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선불카드 충전, 키프트카드 구매, 각종 수수료 이용액만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S2는 이보다 적립 제외되는 항목이 더 많습니다.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이자(할부수수료, SMS이용수수료, 연체이자 등), 오토리스 대금, 기프트카드/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상품권/선불전자지급수단 구매·충전금액, 무이자할부 이용거래, 포인트 사용거래 중 포인트금액, 지방세, 국세, 4대 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건강보험/산재보험), 초중고 학교납입금(스쿨뱅킹),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신용)로 신한카드 할인서비스(이벤트 포함)를 적용받은 모든 거래(해당 거래금액 전체), 거래 취소금액

 

 

마무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즉시인출방식형 체크카드로, 해외전표 매입 시 정산되는 해외 호텔, 렌터카, 무인주유소 등의 T&E 업종 가맹점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현재 신규발급이 중단되어 재발급해도 유효기간 갱신이 어렵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사용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은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전체 카드사 통합 서비스입니다.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기 위해서 카드사별 따로 로그인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조회하고 계좌 입금을

lifepedia.tistory.com

 

연말정산 체크카드 신용카드 소득공제 비율 알아보기

연말정산은 개인의 소득을 추정해서 월급에서 징수했던(원천징수) 세금을 다시 계산해서, 최종적으로 납부할 세금을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이 과정에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사용액을 소득공

lifeped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