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부동산

이니의 뜻은?

by 원모어 2017. 6. 8.

우리 이니 하고 싶은 거 다해

요즘 이런 문구가 많이 보입니다. 연예인 팬 클럽인 줄 알았는데, 뉴스와 신문의 정치/사회면에서도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도대체 '이니'가 무슨 뜻이냐고 묻는 분들이 많은데, 조금만 생각해보시면 '이니'의 뜻을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 이니

'이니'는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 마지막 글자 '인'을 따서 만든 별명입니다. 별명이라기 보다는 그의 지지자들이 불러주는 애칭이라는 표현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단순한 지지가 아니 애정이 섞이 그의 별명은 지지자를 중심으로 점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최고의 국정 수행 지지도

지난 5월말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 조사에서 긍정 평가가 80%를 훌쩍 넘었다고 합니다. 이는 취임 후 같은 기간의 국정 수행 지지도 박근혜 전 대통령 60% 내외, 이명박 전 대통령 70% 후반을 뛰어넘는 수치로, 매우 높은 수치라 볼 수 있습니다.

상식이 통하는 대통령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행보를 보면 그동안 상상만 했던 것들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권선징악, 착한 사람은 복 받고 나쁜 놈들은 벌 받는다는 당연한 원리가 현실에서는 지켜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많았는데 그걸 하나씩 바로잡아 나가는 것 같습니다. 부디 끝까지 완수하셔서 당연한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