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전 에너지 캐쉬백 및 지원금 바우처 알아보기

by 원모어 2023. 5. 31.

한전 에너지 캐쉬백 및 지원금 바우처 알아보기
한전 에너지 캐쉬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은 전기요금 절감에 따라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한국전력의 에너지효율화 사업입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 집이 다른 집 평균보다 에너지를 절약하면 캐시백 대상이 됩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 및 기간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은 아파트단지와 개별가정으로 구분됩니다.

 

아파트단지는 고압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관리사무소에서 신청해야 하고, 개별가정은 가족구성원 또는 전기사용계약자가 신청해야 합니다.

 

더욱 자세한 신청대상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3년 하반기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신청은 6월 7일(수) 오전 9시부터 한국전력 사이버지점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23년 상반기는 지난 1월 30일 ~ 2월 28일 기간 중 신청이 완료되어 현재 에너지절감 활동 중입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대상 조회

한전 에너지 캐시백을 받으려면 최소절감률(3%)을 달성하고, 절감률이 한전 사업소별 평균보다 높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전 사업소별 관할구역 내 참여하는 개별가정의 평균 절감률이 8%라면, 절감률 8% 초과하는 개별가정은 캐시백 받을 수 있지만 8% 이하는 대상이 아닙니다.

 

 

개발가정 및 아파트단지의 절감률과 산전 사업소별 평균 절감률에 대한 구체적인 산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절감량 = (과거 2년간 동기간 평균 사용량) - (절감 활동기간 사용량)

ⓑ 절감률 = ⓐ ÷ (과거 2년간 동기간 평균 사용량) × 100

ⓒ 평균 절감률 = (사업소별 참여자 전체의 총 절감량) ÷ (과거 2년 총 평균사용량) × 10

 

더욱 자세한 지급대상 및 산정방식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기준 확인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기준은 개별가정의 경우 절감량(kWh) × 30원이지만 아파트단지는 아래와 같이 절감량에 따라 구간별 정액으로 지급됩니다.

 

절감량(MWh) ~10이하 ~30이하 ~50이하 ~70이하 ~90이하 ~110이하 ~130이하 130초과
금액(만원) 20 60 120 180 240 300 360 400

 

참고로 절감률 30%에 해당하는 절감량이 최대 지급한도입니다.

 

 

지급방식은 현금, 전기요금청구서, 기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금은 계좌이체를 위한 약정이 필요하고, 전기요금청구서는 자동으로 납부처리가 됩니다. 또한 기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처리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알림톡으로 개별 안내됩니다.

 

 

USB C 타입은 앞뒤가 없다

USB C 타입은 앞뒤 구분 없이 어느 방향으로도 꽂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USB C 타입의 단자 배열은 완전 대칭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는 앞뒤가 존재한다는 소문이 있는데요. 그래서 데이터 전송

lifepedia.tistory.com

 

등유 LPG 취약계층 난방비 신청

최근 원자재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면서 겨울철 난방비에 사용되는 등유나 LPG도 부담스러운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이는 취약계층에게 더욱 어려운 상황이 되었는데요. 이에 정부는 취약계층 대

lifeped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