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 에어컨 리모컨 0.5도씩 온도 조절하는 방법

by 원모어 2023. 6. 20.

대한민국에서 에어컨 1위는 단연 LG전자입니다. 경쟁사에서 무풍 제품을 선보이며 아성을 위협하고 있지만 업자분들도 아직까지 에어컨은 LG 제품이 더 낫다고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에어컨의 성능과 품질이 상향평준화되면서 실내기 크기는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복잡한 기능은 리모컨에서만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요. LG 에어컨도 동일한 방향으로 제품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직관적인 LG 에어컨 리모컨

LG전자의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리모컨입니다. 친숙한 모양에 사용방법도 직관적이어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특히 전원, 온도조절 버튼은 아이콘만 보고도 이해가 될 정도입니다. 전원을 켜서 원하는 실내온도를 설정하고, 사용 후 다시 전원을 끄는 과정은 어린아이도 가능할 정도로 매우 쉽습니다.

 

LG전자 에어컨 리모컨
LG전자 에어컨 리모컨

 

LG 에어컨 리모컨 0.5도씩 온도 조절하는 방법

LG 에어컨 리모컨으로 온도를 조절할 때 기본적으로 1도 단위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24도는 춥고, 25도는 더워서 24.5도로 맞추고 싶어도 방법이 없는데요.

 

 

별도 설정을 통해서 온도를 0.5도 단위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리모컨에서 '좌우' 버튼을 3초간 눌렀다 떼면 온도조절이 0.5도 단위로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좌우 버튼 이외에 다른 버튼도 아래에 작은 글씨로 3초간 눌렀을 때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습니다.

 

LG 에어컨 리모컨에서 좌우 버튼이 없을 경우

LG전자에서 생산하는 에어컨은 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이에 따라 리모컨에도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리모컨에 '좌우' 버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온도를 0.5도씩 조절할 수 있을까요?

 

 

바로 3초 눌렀을 때 기능이 할당되지 않은 버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간접바람' 버튼에는 3초 눌렀을 때 기능이 적혀 있지는 않지만 3초 눌렀을 때 0.5도씩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만약 '간접바람'으로 0.5도 온도조절이 안된다면 다른 버튼을 한 번씩 시도해 보시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한전 에너지 캐쉬백 및 지원금 바우처 알아보기

한전 에너지 캐시백은 전기요금 절감에 따라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한국전력의 에너지효율화 사업입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 집이 다른 집 평균보다 에너지를 절약하면 캐시백 대상이 됩니다.

lifepedia.tistory.com

 

삼성 TV 플러스 채널 번호 및 PC 버전

삼성 TV 플러스는 삼성전자가 서비스하고 있는 무료 OTT 서비스입니다. 다른 OTT 서비스는 시청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보는 방식이지만, 삼성 TV 플러스는 콘텐츠별로 별도 채널에서 회차

lifeped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