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타벅스 벤티 용량 얼마인가?

by 원모어 2019. 11. 17.

스타벅스 음료 사이즈 : 숏 > 톨 > 그란데 > 벤티

국내 스타벅스 사이즈 용량은 총 4가지로 숏(Short, 236ml), 톨(Tall, 354ml), 그란데(Grande, 473ml), 벤티(Venti, 591ml) 입니다. 숏을 제외하고는 모두 이탈리어어인데, 스타벅스의 창립자인 하워드 슐츠 회장이 이탈리아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을 보고 이를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숏 사이즈는 따뜻한 음료만 가능하고 아이스 음료는 불가능합니다.

 
 

벤티는 591ml, 전체 판매량의 15%

우리 나라에서 주문할 수 있는 가장 큰 사이즈의 스타벅스 벤티 용량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591ml입니다. 물론 북미에서는 벤티보다 큰 트렌타(Trenta, 916ml) 사이즈 주문이 가능하지만요. 참고로 성인의 평균 위 용량이 900ml 이고 최대 2,000~4,000ml 라고 하니 벤티사이즈 용량도 적은 수준은 아닙니다. 더군다나 전체 판매량의 15%를 차지한다고 하니 큰 용량만큼 판매량도 적지 않습니다.

벤티는 어느 정도의 사이즈인가?

일반 성인 남성이 우유를 마실 때 250ml 는 적은 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500ml 정도는 마셔줘야 든든한 느낌이 듭니다. 이 정도면 스타벅스 그란데 용량이 473ml이니 이보다 큽니다. 그런데 벤티는 이보다 더 큰 591ml입니다. 코카콜라 페트병 중에서 특유의 호리호리한 디자인이 들어가지 않은 600ml 페트병에 가까운 사이즈입니다. 이 정도의 콜라면 성인이 먹어도 배불러 남을 정도인데 콜라가 아닌 커피가 그 만큼 들어있다면…? 상상이 가시나요?

 
 

벤티사이즈의 텀블러는?

요즘 강제로 플라스틱을 줄이는 친환경 정책이 강화되면서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고 있습니다. 점점 텀블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만약 벤티사이즈 음료를 구매할 때 필요한 대용량의 텀블러도 잘 팔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리유저블 콜드컵 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텀블러 벤티 사이즈를 직구하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은 스탠리(STANLEY) Adventure Vacuum Quencher 591ml 입니다. 동일하게 생긴 제품을 스타벅스와 콜라보로 내놓기도 했고 가성비가 좋고 기능성도 매우 뛰어나서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스탠리 빨대 텀블러 591ml, 폴라
 
 

혹시 Starbucks 기프트카드의 핀번호를 떼지 않고 등록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핀번호 안떼고 등록하기

얼마 전에 종합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얼리버드 혜택이라면서 마늘주사,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김치 유산균 등 6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선물로 준다고 하더군요. 이게 왠 떡이냐

lifepedia.tistory.com

댓글